본문 바로가기
♥ TV 방송리뷰/♪tvN 놀라운 토요일

E26. tvN 놀라운 토요일, 인천 모래내시장 (Guset. 양희은, 지상렬)

by 찜꽁언니 2022. 4. 30.
반응형

놀라운 토요일, 인천 모래내시장

1. 인천 모래내시장과 방영 정보

- 방영 일자: 2018년 9월 29일

- 시장: 인천 모래내시장

- 주소: 인천 남동구 호구포로 810번길 42-8

- 시장연락처: 032-471-1427

- 모래내시장 휴무일: 상설 시장

 

놀라운 토요일 최초 게스트는 바로 개그맨 '지상렬'이었는데요. 26회에 재방문을 했습니다. 그를 맞이해 이벤트로 지상렬의 모교가 있는 인천으로 도레미 마켓이 두 번째 방문을 했습니다. 항공 교통의 관문이자 동북아의 허브 도시로 도약하는 인천의 두 번째 시장은 바로 모래내시장입니다.

 

일렬로 늘어선 160여 개의 상점에서 길거리 간식은 물론 몸에 좋고 맛도 좋은 반찬들. 식욕을 자극하는 다양한 먹거리들 만나볼 수 있고, 든든해지는 한끼 식사까지 맛볼 수 있는 종합 선물 세트 같은 곳이니 꼭 한번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2. 모래내시장의 음식들

tvN 놀라운 토요일, 모래내시장 명태조림

명태조림

▶방문 식당: 황금명태

▶주소: 인천 남동구 구월로 266번길 25

▶연락처: 032-464-9123

 

명태에 양념장을 넣고 시래기를 넣고 국물이 자박해질 때까지 기다려 끓여내는 명태조림이 1라운드에 소개된 음식이었습니다. 든든한 한 끼를 책임질 뉴페이스 밥도둑으로 따뜻한 밥 한 공기가 바로 떠오르게 하는 비주얼이었습니다. 

마른 김 위에 같이 올려서 싸 먹어도 맛있다고 하니까 여러분들 한번 도전해보세요!

 

tvN 놀라운 토요일, 모래내시장 슈크림빵

슈크림빵

▶방문 식당: 모래내 커피집

▶주소: 인천 남동구 구월로 266번길 9

 

 계란을 풀어서 그 안에 설탕, 밀가루, 바닐라빈을 넣고 우유를 섞어서 달콤한 슈크림을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다시 계란, 밀가루, 소금, 설탕, 우유, 버터를 넣고 촉촉한 반죽을 만들어 물방울 모양으로 짜서 오븐에 구워내면 부드러우면서도 바삭한 동글동글한 슈가 완성! 

 

만들어 놓았던 슈크림을 쭈욱~짜서 넣어주면 한 입만 먹어도 입안 가득 채우는 슈크림빵을 맛볼 수 있습니다.  크기도  다른 슈크림빵보다 커서 모래내시장 가시는 분들은 꼭 한번 드셔 보세요~

 

tvN 놀라운 토요일, 모래내시장 소곱창

곱창구이

▶방문 식당: 원조 삽교 소곱창

▶주소: 인천 남동구 호구포로 790번길 5-16

▶연락처: 032-464-6867

 

넓은 불판 위에 콩나물, 김치, 부추, 떡, 감자 닭똥집을 올려서 주인공들을 기다려 줍니다. 첫 번째로 촉촉할 때 먹는 우삼겹을 먼저 먹어주고, 쫄깃한 막창은 가장자리가 노릇할 때 먹어주는 거니 두 번째로 구워서 먹어요. 

기름 맛 곱창은 겉면이 바삭할 때 먹어주면 되니까 세 번째로 맛을 보고, 하이라이트로 대창을 먹어주면 4 가지 맛의 카타르시스를 느낄 수 있다고 하네요.

 

 

 

 

3. 게임을 즐겨봅시다!

놀라운 토요일, 양희은, 지상렬

 

26회의 게스트는 놀라운 토요일에 2번째 출연하는 지상렬과 예능에서 보기 힘든 양희은님이었습니다. 

가사를 생각하고 발음까지 생각해서 맞추는 양희은님 활약 기대하셔도 좋아요!!

그리고 25회에서 내기에서 진 문세윤, 키, 박나래는 아바타 분장을 하고 녹화에 참여해 약속을 지켰네요~

 

tvN 놀라운 토요일, 악뮤 리얼리티

1 ROUND

▶가수&노래: 악동뮤지션 "리얼리티"

▶원샷: 키

▶1차시도 성공

 

1라운드는 문제는 2017년에 발매된 악동뮤지션의 2집 타이틀곡 "리얼리티"였습니다. 

1차 듣기 후 첫 줄은 모두 들었을 거라며 자신 있어했지만, 지상렬은 두 번째 줄이 있냐고 물어서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그래도 첫 출연 때보다는 몇 글자 더 적어서 진화한 모습을 보여주었네요.

 

키가 적은 받아쓰기가 가장 정답에 가까웠는데 ' 스마트 폰으로 통장 잔고를 확인하는 듯 밝기를 최저로 해야 돼'라고 적었습니다. 글자 수는 24글자, 2줄이었는데 앞뒤 가사 힌트를 듣고 '확인하는 듯'을 '확인할 땐'으로 고치고, '해야 돼'를 '해야 해'로 수정해서 정답에 가까워졌습니다. 

 

다시 듣기 힌트를 사용해서 정답을 확정 지으려고 했지만, 또 한 번 '최저로 해야 해'와 '조절을 해야 해'로 의견이 나뉘었고 지상렬이 '조절을 해야 해'가 아니면 눈썹을 밀겠다고 내기를 걸었습니다. 양희은 선생님이 발음이나 박자감으로 봐서는 '최저로 해야 해'가 맞다고 의견을 내면서 그대로 도전해 1차 시도만에 성공을 합니다.

(결국.. 그는 눈썹이 없는 분장을 했습니다 ㅋㅋㅋㅋ)

 

간식 ROUND

▶게임 : 신&구 OST 퀴즈 (방송 프로그램)

▶못 먹은 사람: 혜리

 

이번 간식 라운드는 들려오는 음악을 듣고 어떤 방송의 시그니처 음악이었는지 맞추는 게임이었습니다. 

1등으로는 지상렬이 '공개수배 사건 25시'를 맞춰 슈크림빵을 먹을 수 있었습니다. 다음으로는 키가 '아침마당', 문세윤이 '한밤의 TV연예', 양희은이 '인간극장', 박나래가 '지붕 뚫고 하이킥', 김동현은 '우리말 겨루기', 신동엽이 '명화극장'을 맞췄습니다.

 

마지막으로 한해와 혜리의 대결에서는 '놀라운 토요일'의 로고송이 나왔지만 혜리는 맞추지 못해 한해가 하나 남은 슈크림빵을 먹으면서 종료되었습니다.

 

tvN 놀라운 토요일, 붐 질러

2 ROUND

▶가수&노래: 붐 "질러"

▶원샷: 혜리

▶3차시도 성공

 

2라운드의 노래는 2007년 발매된 붐의 "질러"가 나왔는데, 다들 경악하고 붐은 부끄러워하는 모습이 너무 재밌게 연출되었습니다. 1차 듣기 후 '~하는 너' 밖에 들리지 않는다며 다들 투정을 부렸습니다. 

글자 수는 25글자였는데 다들 확신이 들지 않는 상태에서 1차 시도를 했고 당연히 실패했습니다. 

 

힌트를 선택하는 띄어쓰기는 필요도 없다며, 연속 초성을 선택했고 14번과 15번의 초성을 보면서 '월세방'을 알아내었습니다. 2차 듣기를 하고 당당히 도전을 했지만 실패했고, 마지막 힌트는 오답수 보기를 합니다.

 

단 1글자로 인해 실패를 했다는 걸 안 도레미들은 어떤 부분이 틀렸는지 파악하던 중 김동현이 두 번째 줄이 '외제차만'이니까 '됐다니깐'으로 라임을 맞추었을 것 같다고 해 다들 고개를 끄덕였습니다.

결국 김동현의 말대로 '됐다니깐'으로 3차 시도를 도전했고 다행히 성공해 곱창구이를 조금이라도 먹을 수 있었습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