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TV 방송리뷰/♪tvN 놀라운 토요일

E22. tvN 놀라운 토요일, 경남 진주중앙시장 (Guest. 코요태 신지, 김종민)

by 찜꽁언니 2022. 4. 18.
반응형

출처 tvN 놀라운 토요일

1. 전통과 현대의 조화가 어우러진 곳, 진주

22번째 도레미 마켓은 2018년 9월 1일 방영되었고, 게스트로는 코요태의 김종민과 신지였습니다. 22번째로 찾아간 시장은 '경남 진주시 진양호로 553'에 위치한 곳 진주중앙시장이었습니다. 아름다운 자연경관이 마음을 사로잡고 강과 호수의 도시라 불리는 진주, 도시를 굽이치며 남강이 흐르는 진주의 시장입니다. 전통과 현대의 조화 속에 탄생한 풍부한 먹거리가 시선을 이끌고 발길을 사로잡는 곳, 당장이라도 찾아가고 싶어지는 특별함이 있는 곳입니다. 

진주중앙시장은 진주중앙유등시장으로 검색하시면 찾으실 수 있고, 연락처는 055-741-2151이며, 상설시장이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여름철 별미와 만나서 반가운 음식들

첫번째로 소개된 음식은 여름이면 생각하는 음식인 바로 냉면입니다. 메밀로 면을 뽑아 찬물로 쫄깃함을 더해주면 고명 얹을 준비가 끝나고, 그 위로 양념장, 무, 오이 그리고 육전을 올려줍니다. 육전은 진주냉면만의 특징인데 육전 위로 나머지 고명도 듬뿍 올려주면 비로소 '진주냉면'이 완성됩니다. 완성된 냉면을 잘 섞어서 한입 먹어줘도 맛있지만, 육전과 먹으면 더 맛있다고 하니 꼭 먹어봐야겠습니다. 얇은 고기에 달걀 물을 입혀 촉촉하게 구워주면 진주냉면의 최고희 파트너 육전이 탄생하는데 진주냉면을 두 배로 즐기는 방법이라고 하니 드시러 가신다면 꼭 함께 드시길 추천합니다. 

'경남 진주시 장대동 59-1'에 위치한 '진주 수냉면'에서 판매하고 있고, 연락처는 055-748-4427입니다.

 

두 번째 음식은 바로 '덕인당'에서 판매하는 '꿀빵'이었습니다. 빵 속에 달콤한 팥소를 넣고 동글동글하게 만든 다음, 기름에 맛있게 튀겨줍니다. 꿀빵이 맛있게 튀겨질 동안 시럽을 만드는 장면이 나오는데 조청과 깨, 견과류를 넣고 졸여내면 고소함과 달콤함이 가득한 시럽이 완성됩니다. 튀겨진 빵과 완성된 시럽을 하나가 되도록 섞어주면 겉바속촉의 정석인 꿀빵이 완성됩니다. '덕인당'은 경남 진주지 장대동 64-5에 위치하며, 연락처는 055-741-5092입니다.

 

마지막 음식은 이런 음식이 있다는 것조차 모르는 사람들이 많았던 '아귀수육'이었습니다. 커다란 아귀를 손질해서 팔팔 끓는 물에 삶아 식힌 다음 잘라줍니다. 여기서 비장의 카드는 바로 아귀 간! 따뜻하고 부드러우며 싱싱함의 상징인 아귀 수육은 오직 소금으로만 간을 해서 아귀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간장에 미나리와 아귀를 함께 찍어서 한입 먹으면 담백하면서도 고소한 아귀를 맛볼 수 있습니다. '함양 유림식당'에서 맛볼 수 있고, 경남 진주시 대안동 8-291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출처 tvN 놀라운 토요일

 

3. 힙합은 어려워요

1라운드 음악은 BOBBY의 "연결고리#힙합"이었습니다. 총 19글자의 2줄로 출제되었는데 이전에도 바비에게 '후회'로 당한 적이 있는 도레미들이었고, 한해가 좀처럼 자신감 없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1차 듣기 이후 '활활'은 거의 다 들었고, 한해가 '활활타는 박자 속에 객기와 패기'를 정확히 들으면서 정답 근접자가 되었습니다. 면은 나눠먹을 수 없다며 다시듣기찬스를 진주냉면에 사용하면서 바로 다시듣기를 했지만 가장 마지막 5개의 글자는 여전히 오리무중이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도 한해가 앞 가사 힌트에서 '만수르'라는 단어가 나온 것을 착안해 '석유는 만땅'을 맞추게 됩니다. 1차 시도 전 '패기~'와 '석유~' 뒤에 붙는 조사로 의견이 분분했고, 결국 '패기는 석유로'라는 받아쓰기로 1차 시도를 합니다. 1차 시도는 실패로 끝이 났고, 한 글자 보기로 힌트는 결정되면서 '패기' 뒤에 붙는 조사가 '란'이라는 것을 알아내게 됩니다.

2차 듣기 후 또다시 '석유'뒤에 오는 조사로 한참 실랑이를 벌였는데 '석유를'로 도전해서 또 실패를 합니다. 힌트로는 연속 초성을 보는 걸로 했고 결국 '석유는'으로 한해가 처음 작성했던 걸로 도전해 3차 시도만에 성공을 합니다. 정답은 ' 활활 타는 박자 속에 객기와 패기란 석유는 만땅' 입니다. 

 

간식 라운드는 '신&구조어 퀴즈'로 진행되었습니다.  1등은 혜리가 '주먹을 부르는 애교'를 맞히면서 꿀빵을 먹었고, 뒤를 이어 한해, 박나래, 신동엽, 키, 김동현, 신지, 김종민이 간식을 먹게 되었습니다. 마지막에 문세윤이 정답을 맞히려 하자 김종민이 머리채를 잡고 자리에 앉히는 모습으로 큰 웃음을 만들어 내었습니다.

 

2라운드는 시건방 춤의 주인공인 브라운 아이드 걸스의 2011년 발매 곡인 "Sixth Sense"입니다. 정답 근접자는 키였는데 ' 너 가지고 있는 촉을 좀 더 높이 세우고 사차원을 넘어오는 느낌에 널 맡기고'라고 썼는데 1 글자 빼고 다 맞았습니다. 1차 시도는 결국 실패했고, 힌트를 오답수 보기를 하면서 1글자만 틀린 걸 확인합니다. 2차 듣기 후 '저 차원'이라는 것을 확인하고 바로 도전했고, 2차 시도만에 성공을 하게 됩니다. 정답은 ' 너 가지고 있는 촉을 좀 더 높이 세우고 저 차원을 넘어오는 느낌에 널 맡기고'입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