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출처 tvN 놀라운 토요일

 

1. 강원도 하면 횡성, 횡성 하면 한우

2018년 4월 21일 방영된 tvN 놀라운 토요일 3회는 강원도에 위치한 우하하 횡성 한우시장입니다. 횡성시장으로 확인되는 이곳은 강원도 횡성군 횡성읍 삼일로 4-2 에 위치하고 있고, 평일에는 먹거리 시장 오전 8시 30분~ 오후 8시, 일반상가는 오전 9시~오후 7시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이번 회차에서는 2회에 나왔던 세븐틴의 "아주 NICE"를 구호로 지정해서 "놀토 나이스"로 수정한 후 안무를 가미했습니다. 앞으로 쭉 놀라운 토요일 방송에서 이용될 예정으로 감사의 인사도 잊지 않은 제작진이였습니다. 

또한, 추임새는 글자 수에 포함시키지 않는 게임 규칙도 추가되었지만, 1차시도 실패 시 글자수 공개, 2차시도 실패 시 전체띄워쓰기와 한글자 보기 중 선택 가능한 힌트제공 방식은 변경되지 않고 진행되었습니다. 

 

 

2. 한우로 시작해서 한우로 끝난 음식들

시장의 이름에서 느껴지듯이 이번 우하하 횡성 한우시장에서 소개된 음식들은 전부 한우가 사용되었습니다.

 

첫번째 라운드에서는 여러가지 토핑을 선택해서 먹을 수 있는 한우빵이었습니다. 한우빵은 찹쌀 반죽에 치즈, 피자토핑, 불고기, 여러가지 소스들을 선택해서 만들어 주는 붕어빵 같은 먹거리입니다. 1인당 2개의 한우빵이 걸려있었고 토핑으로는 짭쪼롬하면서도 달달한 불고기 한우빵, 피자 토핑양념 베이스에 불고기와 치즈를 넣은 불고기피자 한우빵이 제공되었습니다. 

안타깝게도 마지막 한글자를 맞추지 못해 전원 먹지 못했고, 출제 노래는 EXO의 "Lotto"였습니다. 글자 수는 총 21개로 짧은 편에 속했고, 정답 근접자는 혜리였지만 같은 SM 엔터테이먼트 소속인 키가 어려운 단어를 알아내어 좋은 활약을 펼쳤습니다.

정답은 ' 너란 행운 마치 실낱같은 확률 속에 맘을 던지게 해 날' 이였습니다. 한우빵은 하누&카누에서 판매하는 음식으로 강원도 횡성군 횡성읍 삼일로 10에 위치하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두번째 라운드에서 소개한 음식은 더덕구이를 구워서 넣은 한우 육회 비빔밥으로 시각적으로도 훌륭했습니다. 꼭 먹어야 한다며 다짐을 하던 출연진들은 2번째 시도만에 성공을 했습니다. 

90년대 유행했던 샵의 "Sweety"가 흘러나와 좋아했으나, 실제 출제된 부분은 랩파트로 모두 경악하는 모습들이 보였습니다. 랩퍼인 한해가 능력발휘를 할 타이밍이였고 그리고 멋지게 정답 근접자가 된 한해였지만, 실상 막히던 부분은 MC 붐이 조금씩 힌트를 주어서 성공할 수 있었습니다. 

총 글자 수는 28개이고, 정답은 '너를 처음 만난 건 내게 행운이었어 지겨지겨운 세상 너의 손길 필요해' 입니다. 한우 육회 비빔밥은 수지식당에서 판매하는 음식이였고 강원도 횡성군 횡성읍 삼일로 4-2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마지막 라운드는 한우의 끝판왕이라고 불리는 한우 구이입니다. 너무 놀라웠던 건 만원 한우구이라는 타이틀이였는데, 실제로 가격표를 보니 한우 1++등급의 등심이 100g에 13,000원으로 정말 저렴한 가격이였습니다. 대흥정육식장에서 맛볼 수 있고, 강원도 횡성군 횡성읍 읍상서로 5-23에 있습니다.

이번 라운드의 정답 근접자는 1라운드와 동일한 혜리였습니다. AOA의 "심쿵해"가 총 28글자로 출제가 되었고, 앞으로도 회자될 '똑딱맨' 김동현이 만들어진 회차였습니다. 

한우구이가 걸린 라운드라 다시듣기 찬스를 문세윤의 개인기를 보고 지급해줬고, 3회만에 다시듣기 찬스라는게 생겼습니다. 하지만 김동현이 들은 '딱'을 신뢰하지 못했던 멤버들에 의해서 결국 3번 모두 실패해 한우구이는 먹지 못했습니다. 정답은 '딱 첫눈에 확 반해 버린다는 말에 그 마음 이해 가더라 나도 좀 알겠더라' 입니다. 

 

3. 꼭 한번 가봐야하는 강원도 횡성

학생 때 수학여행으로 정동진은 가보았지만 아직까지 횡성은 한번도 여행을 못해봤습니다. 시중에서 먹는 소고기와는 가격과 퀄리티부터 다르다고 하는데 오미크론이 조금 잠잠해지면 꼭 한번 가봐야겠습니다. 

다음 방송에는 또 얼마나 맛있는 음식들이 나올지, 어떤 가수의 노래가 나와서 즐겁게 해줄 지 기대가 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