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tvN 놀라운토요일, 수원 남문시장

1. 수원 남문시장 및 방송 방영 정보

- 방영일자: 2018년 9월 15일

- 방문시장: 경기 수원 남문시장

- 시장 주소: 경기 수원시 팔달구 정조로 776-2

- 시장 연락처: 031-251-5153

- 수원 남문시장 휴무일 : (팔달문 시장 주소 입력 시) 확인불가 

 

스물일곱 번째 도레미 마켓은 옛 성벽과 도심이 어우러진 경관을 자랑하는 문화를 사랑하는 도시 '수원'의 9개의 특성화된 시장으로 이루어진 2018년 대표 전통시장인 수원 남문시장에 방문했습니다.

 

tvN 놀라운토요일, 수원 남문시장

 

명품시장의 명품 먹거리들로 침샘을 자극하는 곳으로 팔달문 주변 9개의 작은 시장들이 통합되어 있었습니다. 못골, 미나리광, 영동, 지동, 팔달문, 구천동, 공구상가, 남문로데오, 남문패션1번가, 시민상가가 모여서 만들어졌으니 한번쯤은 방문하셔서 구경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2. 수원 남문시장의 먹거리들

tvN 놀라운토요일, 수원 남문시장 옛날통닭

솥닭 솥닭

▶방문 식당: 남문 통닭

▶주소: 경기 수원시 팔달구 정조로 800번길 16

▶연락처: 1522-8818

 

1라운드에서 소개된 음식은 닭 한 마리를 통째로 튀겨 낸 추억의 그 맛, 옛날 통닭이었습니다. 가마솥에 끓인 깨끗한 기름에 튀겨서 건져낸 다음 소금 간을 하고, 닭모래집, 완두콩, 마늘, 은행을 튀겨서 곁들어 냅니다. 날개와 다리는 통닭 본연의 맛으로 즐기고, 가슴살은 찢어 빵과 사라다를 함께 넣어 치킨버거로 즐기면 두배로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tvN 놀라운토요일, 수원 남문시장 매운 어묵

매운 어묵

▶방문 식당: 남문 매운오뎅

▶주소: 경기 수원시 팔달구 팔달로3가 29-2

 

간식 게임에서는 매운 어묵이 소개되었습니다. 보리멸과 무로 낸 육수에 고춧가루로 매콤함을 내고, 정성껏 접은 어묵을 넣고 끓인 다음 그 위에 마른 새우, 베트남 고추, 대파로 화끈함을 더해줍니다. 시원한 맛이 일품이면서도 자꾸만 손이 가는 매운 어묵은 감칠맛을 더해 주는 소스도 묻혀 먹을 수 있습니다.  

저는 맵찔이라...먹지 못할 것 같습니다만, 다들 한번 먹으면 잊을 수 없는 맛이라고 평가를 하더라고요..

 

tvN 놀라운토요일, 수원 남문시장 쫄면

쫄면과 군만두

▶방문 식당: 코끼리 만두

▶주소: 경기 수원시 팔달구 팔달로 3가 26-3

▶연락처: 031-255-6704

 

2라운드에서는 바삭한 군만두와 매콤한 쫄면의 콤보가 선보였습니다. 

팔팔 끓는 물에 면을 삶아 세팅을 하고 고춧가루, 고추장, 다진 생강, 다진 마늘, 달달한 설탕과 물엿을 추가합니다. 거기에 마지막으로 비법 간장을 넣어 양념 소스를 만들어주고 식감을 살려 줄 채소와 달걀을 올리고 참기름을 둘러주면 쫄면이 완성됩니다.

만두는 수제로 만두소를 만들어 빚은 다음 기름에 튀겨내는 데 쫄면과 환상의 콤비를 자랑하는 맛이라고 합니다.

 

3. 출제 노래는?

tvN 놀라운토요일 갓세븐 JB, 마크

27회 도레미 마켓에는 '하드캐리'로 도레미들과 인연이 있는 GOT7(갓세븐)의 JB와 마크가 게스트로 출연했습니다. 매운 것도 좋아하고 어묵도 좋아하는 마크와 2라운드에서 맹활약하는 JB의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tvN 놀라운토요일  이현도 '사자후'

1 ROUND

▶가수&노래: 이현도 "사자후"

▶원샷: 문세윤

▶2차시도 성공

 

첫 번째 받아쓰기 노래는 1996년 발매된 이현도 1집 타이틀 곡인 "사자후"였습니다. 문세윤은 출제 부분이 어디인지 알겠다고 말하면서 김동현과의 콘헤드 분장 내기가 진행되었습니다. 문세윤은 문제 중간에 '~끊어!'가 무조건 나온다고 했고, 다른 부분이 나오면 문세윤이 콘헤드 분장을, '~끊어!'가 나오면 김동현이 콘헤드 분장을 하기로 했습니다.

 

1차 듣기 후 다들 분장 내기 때문에  제대로 집중을 못했다는 원망 섞인 말들이 나와서 또 한 번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그 와중에 문세윤의 받아쓰기는 단연 돋보였는데 80%는 정답이었고, 문제의 '~끊어!'가 진짜로 출제되어 김동현이 콘헤드 분장을 하게 되었습니다.

 

총 글자 수 30글자로 프리템포는 없는 곡이라고 확신했고, 다시 듣기 찬스는 사용하지 않고 1차 시도를 했지만 실패했습니다. 힌트는 띄어쓰기를 사용하면서 윗줄과 아랫줄이 띄어쓰기가 일치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2차 듣기 후 '응도저', '응그벽' 등이 언급되면서 또 한 번 혼란이 일었는데, 이를 지켜보던 붐이 벽은 어떤 벽을 넘는지를 생각 보라고 힌트를 줬고, 거기서 '두꺼운'을 유추해 냅니다. 의논 끝에 2차 시도를 했고 성공을 하면서 옛날 통닭 절반을 먹을 수 있었습니다.

 

tvN 놀라운토요일 수원남문시장

간식 ROUND

▶게임: 러브러브 커플 퀴즈

▶못 먹은 사람: 문세윤

 

이번 간식 게임은 화면에 드라마, 만화 등 등장인물의 이름이 뜨면 그 인물의 극 중 커플 이름을 맞추면 되는 러브러브 커플 퀴즈로 진행되었습니다. 1등으로 혜리가 드라마 '또! 오해영'의 남자 주인공인 박도경의 상대역 '오해영'을 맞추면서 가장 먼저 매운 어묵을 맛보았습니다.

 

뒤를 이어 박나래, 신동엽, 한해, 키, 마크, 김동현, JB가 맞추면서 다들 인중에 땀이 송골송골 맺히도록 매운 어묵의 화끈함과 시원함을 맛볼 수 있었습니다.

 

tvN 놀라운토요일 딘 '인스타그램'

2 ROUND

▶가수&노래: 딘(DEAN) "instagram"

▶원샷: 갓세븐 JB

▶2차시도 성공 

 

가수 소개가 되자마자 혜리가 정말 팬이라서 노래를 다 안다고 말했고, JB 또한 같이 연습생 시절을 보낸 인연으로 앨범이 나오면 다 들어본다고 말하면서 1차 시도만에 성공할 수 있다는 기대감을 높였습니다. 

1차 듣기 중 JB는 적지도 않고 다 따라 부르면서 키가 왕관까지 씌워주며 정답을 확신할 정도였습니다. 다들 신이 난 상태에서 역대급으로 빠르게 원샷자를 보여주었고, 총 37글자로 JB가 적은 받아쓰기 한 것 보다 짧아서 지우는 엄청난 일이 일어났습니다. 

 

다시 듣기 찬스로 들으면서도 분량 걱정을 하면 시시콜콜한 이야기까지 한 도레미들은 1차 시도를 했지만 실패를 하면서 충격에 빠졌습니다. 힌트는 띄어쓰기로 하면서 '내 마음엔'과 '내 맘에는'인지를 잘 들어보자며 의견을 나누었습니다. 2차 듣기 후 키를 제외한 나머지 사람들은 '내 맘에는'이라고 정확히 들었습니다. 결국 다수의 의견에 따라 2차 시도를 했고 다행히 성공하면서 쫄면과 군만두를 먹을 수 있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